MIDLUCK.NET

MIDLUCK.NET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7-Jan

미얀마 여행사진들

작성자: 청담(淸談) 조회 수: 489

우리나라보다 훨씬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 일년내내 더운 여름과 같은 날씨이지만 헤호등 일부지역은 지대가 높고 호수가 커서 제법 쌀쌀한 기후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미얀마사람들은 거의 대부분이 불교를 믿으며 사람들이 친절하고 매우 순박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만나면 "밍글라바"하고 인사를 하며 친근한 미소를 보여줍니다.

첫날 비행기를 타고 양곤 국제공항에 내려 양곤에서 하루 숙박하고 다음날 새벽 미얀마의 고도(古都)인 바간으로 비행기로 이동했습니다.

바간에서 3박을 하며 바간에 널려 있다시피 많은 사원들과 불탑들을 배경으로 일출과 일몰등을 번갈아 가며 촬영하고 다시 만달레이까지 비행기로 이동하여 2박을 했습니다.

만달레이는 바간보다는 훨씬 큰 도시이며 사원들도 크며 사람들도 많이 살고 있습니다.

만달레이에서 2박을 하고 다시 헤호로 비행기를 타고 이동합니다.

헤호에는 인레호수라는 커다란 호수가 있으며 이곳에서 전통적인 방식으로 고기를 잡는 인레호수의 어부들을 만나 촬영을 했습니다.

미얀마를 여행하는 7박9일 기간 동안 미얀마에서 생산하는 "Myanma 맥주"의 짜릿한 맛을 지금도 잊지 못합니다.

미얀마 여행중 촬영한 사진들을 일부 여기에 공개합니다.

아이를 들쳐 안고가는 미얀마 여인의 모습이 무척이나 고단해 보입니다.

IMG_3399.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언제 어디서나 미소를 잃지 않는 미얀마사람들의 표정이 아름답습니다.

이들이 비록 국민소득은 우리보다 훨씬 낮지만 행복지수는 우리보다 월등히 높아 보입니다.

IMG_3402.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미얀마에서는 어디를 가든 붉은 승복을 입은 미얀마 승려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IMG_3408.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바간에 있는 쉐산도 사원에서의 일출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이 일출을 촬영하기 위해 새벽잠을 설쳐가며 일출시각보다 두시간 이른 시간에 쉐산도사원의 꼭대기층까지 올라갔습니다.

역시 좋은 사진을 찍기위해서는 그만큼 노력도 따라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IMG_3723.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IMG_3734.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IMG_3718.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미얀마 승려들의 여러가지 모습들을 모아 봤습니다.

IMG_3579.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IMG_3590.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IMG_3794.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IMG_3844.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세계 어디를 가나 엄마들의 모성은 같은 가 봅니다.

아기를 안고 있는 미얀마여인의 모습입니다.

IMG_3850.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소를 모는 미얀마 아낙과 소들과 저녁 노을빛으로 붉게 물든 사원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IMG_3954.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IMG_3912.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섬세하게 공예품을 만들고 있는 미얀마 장인들의 손입니다.

IMG_4176.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IMG_4182.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하루에 한끼만 먹어도 살 수 있다는 선사의 말씀에 따라 하루에 한끼만을 먹고 사는 수도승들의 아침 공야 모습을 스케치해보았습니다.

IMG_4428.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IMG_4442.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IMG_4231.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IMG_4418.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미얀마사람들의 대부분이 맨발입니다.

맨발로 축구공도 찰 수 있습니다.

IMG_4265.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IMG_4392.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저녁노을 빛 한 가운데로 우차를 모는 우부를 만났습니다.

IMG_4357.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만달레이에 있는 밍군사원과 사원의 승려들입니다.

IMG_4487.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IMG_4468.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만달레이 에이야와디강에 있는 우베이다리와 강에 떠 있는 유람선의 여유자적한 모습입니다.

IMG_4585.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IMG_4546.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저녁노을이 짙게 깔린 에이야와디강에서 그물을 치고 있는 어부의 모습입니다.

IMG_4647.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108번뇌인가? 속으로 주문을 외며 염주알을 굴리는 한 미얀마 노인을 만났습니다.

IMG_4702.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에이야와디강 우베이다리위에서 바라본 저녁노을에 붉게 물든 한그루 나무의 반영입니다.

IMG_4747.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인레호수의 수상공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연줄기에서 실크를 뽑아내는 과정을 보여 줍니다.

IMG_4828.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IMG_4831.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어렸을 적부터 목에다 링을 끼워 길러 어른이 되면 이렇게 목이 긴 여인으로 자란다는 미얀마 빠오동족(또는 카렌족)의 모습입니다.

목이 길어 보여야 미인이라는 설도 있고 전쟁에 져도 여인네들이 포로로 잡혀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라는 설도 있습니다.

IMG_4847.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59

인레호수에서 전톤적인 방식으로 고기를 잡으며 살아가고 있는 인레호수의 어부들의 모습입니다.

이들은 한 손과 한발로 노를 젖고 다른 한 손으로 그물을 던지는 독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의 배가 다가가면 일부러 사진찍기 좋도록 포즈를 취해주기도 합니다.

IMG_5111.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IMG_4878.jpg EXIF Viewer사진 크기760x506

IMG_5022.jpg EXIF Viewer사진 크기506x760

profile
첨부
List of Articles

홋카이도 자유여행_1 file

• 등록일: 2023-08-17

오랫 동안 준비해온 일본 홋카이도 자유여행 드디어 오늘 출발하는 날입니다 새로운 여행지에 대한 기대감이랄까 아니면 이번엔 처음부터 끝까지 내가 기획하고 모든 준비를 내손으로 하는 진짜 자유여행에 대한 막연한 기대 또는 흥분으로 인해 어젯밤 잠을 ...

티벳여행에서 file

• 등록일: 2018-10-17

티벳은 전체적으로 해발 고도가 높은 곳입니다. 저희가 묵었던 라싸만 해도 해발 3,700m 이며 거기서도 남초호수는 해발 4,700m 에 있는 염호입니다. 여행기간 내내 고산증으로 머리가 띵하며 조금만 빨리 움직여도 숨이차고 온몸이 나른하게 힘이 없어 지는 ...

127

실크로드1편+황하석림,칠채산,차카염호,청해호 file

• 등록일: 2017-08-31

실크로드1편+황하석림,칠채산,차카염호,청해호 8월14일 공항도착 아침 7시 출발 아침 10시 시안공항 오후 1시도착 가이드미팅 지난6월 실크로드2편 광광에서 만난 김창남가이드와 공항에서 미팅을 하고 법문사로 이동했습니다. 法門寺 관광 법문사에 사리탑밑...

564

실크로드2편(2017년6월20일~28일) file

• 등록일: 2017-07-02

실크로드2편(2017년6월20일~28일) 지난 6월20일부터 28일까지 7박9일간 혜초여행사의 실크로드2편(우루무치에서 카스까지)을 다녀왔습니다 작년에도 실크로드(3편)를 다녀왔지만 이번 실크로드여행은 아마도 내가 했던 여행중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여행이 아...

372

미얀마 여행사진들 file

• 등록일: 2017-01-23

지난 1월 6일부터 14일까지 여사모(여행과 사진의 모든것)카페에서 진행하는 미얀마 사진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미얀마는 우리나라와는 두시간반의 시차가 있으며 인천공항에서 미얀마의 수도인 양곤까지는 비행기로 약 다섯시간정도가 걸리는 거리입니다. 우리...

489

빈사의 사자상 file

• 등록일: 2016-07-07

스위스 루체른에 있는 빈사의 사자상은 덴마크 조각가 토르발센의 작품으로 독일 출신인 카스아호른에 의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빈사의 사자상은 스위스용병을 상징하는 것으로 자연석을 깎아 만들었는데 사자가 고통스럽게 죽어가는 모습이 리얼하게 표현되...

622

마테호른의 장엄한 모습 file

• 등록일: 2016-05-31

마테호른의 웅장한 모습을 보기 위해 체르마트로 이동하여 하룻밤자고 이튿날 아침 마테호른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고르너그라트행 기차를 탔다 마테호른은 그 웅장한 모습을 다 드러내는 날이 일년중 채 100일도 되지 않는다 전날까지도 비가 내려 구름에 가...

377

슈타인암라인 file

• 등록일: 2016-05-22

슈타인암라인은 보덴호(湖) 부근 라인강 연안에 위치해 있으며 일찍이 로마시대에 위치상 전략·상업적 가치를 인정받아 건물들이 자리 잡기 시작했다. 2차대전당시 연합국 측 공군의 잘못으로 폭격을 당했지만 현재까지 구시가지에 성벽 자리와 성문이 ...

315

남미여행 슬라이드쇼 file

• 등록일: 2016-02-23

지난달(2016년1월) 14일부터 약 2주간 남미의 페루와 볼리비아를 다녀왔습니다. 페루의 마추피추는 너무나도 유명해 누구에게나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페루에는 이밖에도 사진가들이 좋아하는 살리네라스염전과 많은 잉카 유적지들이 있습니다. 페루와 인...

733

남미여행(마추피추) file

• 등록일: 2016-02-03

오얀따이땀보에서 마추피추로 올라가는 길목인 아구아갈리엔테스까지 기차로 가서 아구아 갈리엔테스에서 하루 밤을 묵었습니다. 보통은 오얀따이땀보에서 하루를 묵고 아침에 아구아갈리엔테스 가는 기차를 타고 당일에 마추피추를 보고 내려오는 일정을 택하...

411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