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LUCK.NET

MIDLUCK.NET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봄의 제주올레8,10코스종합

2011.08.13 19:14

노틀맨 조회 수:12060

오늘은 올레길 8코스와 10코스를 종합하여 올립니다.

8코스는 해병대길이라는 제법 험한 길을 지나는 코스이지만 아주 아름답고 웅장한 갯깍 주상절리를 볼 수 있으며 중문단지를 지나며 잘 꾸며진 정원들과 아름다운 베릿재를 산책할 수 있는 올레코스중 제가 추천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코스의 하나입니다.

10코스 역시 코스의 초반에 퇴적암층이라는 제법 험한 길을 지나야 하지만 사계리해안과 송악산 그리고 알뜨르비행장을 지나며 제주의 아름다운 것들을 마음껏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제주올레길중 가장 아름다운 코스중 하나로 추천해드릴 수 있는 코스입니다.

이 두코스를 지나며 찍은 사진들중 가장 아름다운 것들만 골라 여기에 올립니다.
즐감하시기 바랍니다.


제주 대포해안 일대의 주상절리
주상절리라는 것은 화산에서 뿜어져 나온 용암이 흘러 내리다가 식으면서 6각형의 기둥모양으로 굳어진 것을 말하는 것으로 제주의 해안가에는 이러한 주상절리대가 많이 있습니다.




8코스중간쯤에는 중문관광단지안에 베릿내오름이라는 오름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마침 빨간 동백꽃과 노란 유채꽃이 함께 이어 있어서 화려한 봄의 색상을 알리고 있었습니다.
제법 가파른 나무계단을 밟고 오르니 산이 온통 아름다운 꽃들과 예쁜 새소리로 덮여 있었습니다.

베릿내오름을 돌아 내려오니 큰 개천이 흐르고 제법 긴 징검다리가 놓여 있었습니다.
징검다리 옆에는 나무로 잘 만들어진 다리가 있었지만 굳이 징검다리를 건넙니다.

중문 색달해변을 걸었습니다.
멀리 하이야트호텔이 보이고 백사장 모래위로는 옥빛 바다물결이 밀려와 하얗게 부숴집니다.


갯깍 주장절리의 웅장한 모습


여기서부터 해병대길입니다.
해병대길은 원래 돌이 크고 많아 위험하여 해녀들만이 다니던 곳인데 제주올레에서 제주도에 파견나와 근무하고 있는 해병대의 도움을 받아 웬만한 사람이 다닐 수 있는 곳으로 만들었다하여 이름도 해병대길로 붙여진 곳입니다.
길에 엉기 성기 큰 바위들로 엉킨 곳에 작은 바위들로 채워넣기도 하고 돌을 이리저리 옮겨 다니기 쉽게 해놓았다고는 하나 그래도 제법 위험하여 신경을 잔뜩 곤두세워야만 통과할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길가에는 어딜가나 유채꽃이 화사한 노란색을 뽑내고 있습니다.
제주의 봄은 가히 유채꽃의 계절이라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8코스의 거의 끝지점에 있는 박수기정의 웅장한 모습
기정이라는 말은 절벽을 일컫는 제주도말이니까 박수기정은 박수절벽에 해당하는 말이겠지요
작년가을에는 올레 9코스를 걸으며 저 절벽위로난 기정길을 걸었었는데..
금년에는 짧은 일정이라 생략했습니다.

10코스의 시작점에 있는 퇴적암층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제주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용암이 굳으며 만들어진 현무암이나 화강암과는 달리 검은색을 띄지 않습니다.

10코스는 픽업을 해받으며 출발과 도착을 같은 숙소에서 했기때문에 다른 코스들과는 달리 코스중에 필요한 간단한 음료와 카메라등만 지고 다녀서인지 짐이 제법 가벼워 보입니다.
경치도 구경하고 사진도 찍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 좋았습니다.


10코스에도 요렇게 작은 주상절리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꼭 수석을 세워 놓은 것같이 예쁩니다.

화순금 모래해변을 걷습니다.
여름에는 이곳 백사장이 해수욕장으로 변한다는군요

산방산과 유채밭입니다.
산방산이라면 저의 신혼여행시절 이곧 산방굴사에 올라 아랫쪽에 널려 있는 아름다운 유채밭들의 노란색 을 바라본 추억을 간직한 곳인데 예전과 달리 지금은 유채밭이 그리 많지 않아 기대를 가지고 찾은 저를 실망시키고 말았습니다.


송악산을 오르는 저희 부부의 모습
저 멀리 뒷편으로는 조금전에 지나온 산방산이 아득히 먼 곳에 보입니다.

송악산 정상에서 분화구속을 들여다 보며 사진촬영을 하고 있는 저의 모습입니다.
분화구속이 매우 깊어 빠지면 위험합니다.

분화구주변으로 난 길을 따라 걷고 있습니다.

멀리 보이는 형제섬을 줌으로 한껏 땡겨 찍어 보았습니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