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LUCK.NET

MIDLUCK.NET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Miss Rumphius

2012.04.22 20:13

selina 조회 수:7837

 

 

 

 

 

 

 

"You must do something to make the world more beautiful."

"I have to do something to make the world more beautiful."

"There is still one more thing i have to do."

"But I don't know yet what that can be."

 

 

"You will always remain in my heart."

"You will always remain in mine too."

 

 

 

 

1414FA364F8F16FE154E1F

 

 

Miss Rumphius

by Barbara Cooney

1982

Ages 5 and Up

 

 

American Book Award를 수상한 책으로 아크릴과 색연필로 그린 잔잔한 삽화로 작가의 great-aunt(대고모나 이모할머니)이고 Lupine Lady 로 불리게 된 엘리스의 어린 시절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삶을 그린다. 유명 삽화가인 Barbara Cooney는 자신이 쓴 책보다 다른 사람의 책에 더 많은 삽화를 그린 유명 삽화가이자 작가다.

 

봄에 읽으면 좋을 책이다. 아이들과 꽃씨를 뿌리고 lupine이라는 꽃을 찾아보고 그림도 그려본다. 좀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를 주는 책이다.

 

 

 

1814F3364F8F16FD1485F7

 

 

 

Summary:

 

할아버지 대에 미국에 온 엘리스는 바닷가 근처의 도시에 살았다. 그녀의 할아버지는 예술가로 뱃머리에 다는 선수상을 만들고 나무로 인디언 상을 조각하고, 그림도 그리셨다. 엘리스는 할아버지를 돕는다. 저녁에는 할아버지 무릎에 앉자 먼먼 나라의 이야기를 들으며, 할아버지처럼 나중에 크면 먼 나라로 여행도 가고, 나이가 더 들면 바닷가에 있는 집에서 살고 싶다고 말한다. 할마버지는 엘리스에게 한 가지 더 할 일이 있다고 하신다: 바로 세상을 더 아름답게 하는 일. 그게 어떤 일인지는 모르지만, 엘리스는 그렇게 하겠다고 대답한다.

 

 

엘리스는가 다 큰 다음에는 할아버지와 약속한 세 가지 일을 하게 된다. 집을 떠나 바닷가 근처의 한 도시에서 살면서 도서관에서 일하게 된다. 사람들은 엘리스를 Miss Rumphius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Miss Rumphius는 책에서만 보던 열대 섬에 실제로 가게 된다. 눈이 녹지 않는 산에도 올라가고 정글과 사막에도 갔다. 가는 곳마다 친구들을 만들었다. Land of the Lotus-Eaters**에서는 낙타 등에서 내려오다 허리를 다친 Miss Rumphius는 바닷가 근처에 자신의 집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하고 먼 여행에서 돌아온다.

 

"아직 한 가지 더 할 일이 있는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일. 그것이 무엇일까?" 바다를 바라보며 Miss Rumphius는 말한다. 봄이 오자 허리가 아퍼 침대에 누워 있던 Miss Rumphius는 창 밖에 핀 파란색과 보라색, 그리고 장미 색의 lupine(층층이 부채꽃)을 보게 된다. 이 층층이 부채꽃을 아주 좋아하는 Miss Rumphius는 여름에 씨앗을 뿌려 다음 해에 꽃이 피길 원했지만, 몸이 아파서 실행하지 못한다.

 

다시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오자, Miss Rumphius는 건강이 좋아지고 다시 걸을 수 있게 되어 산엘 오른다. 여기저기 피어있는 lupine을 보고 Miss Rumphius는 놀란다. 그리고 바람에 씨앗이 날려, 새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Miss Rumphius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Miss Rumphius여름 내내 씨앗을 여기저기에 뿌린다. 허리도 안 아프게 되었다. 사람들은 이제 Miss Rumphius That Crazy Old Lady 라고 부른다.

 

다음 해 봄이 오자 들판과 언덕, 고속도로가에 여기저기 아름다운 꽃이 핀다. Miss Rumphius는 가장 어렵던 할아버지와 약속한 세 번째 일을 하게 된 것이다. Miss Rumphius는 나이가 많이 먹어 머리가 하얘진다. 이제는 사람들이 Lupine Lady 라고 부른다. 그리고 Lupine Lady는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먼 먼 나라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어린 작가도 이 담에 크면 자기도 할머니처럼 먼 먼 나라로 여행 가고 싶다고 한다. 그리고 great-aunt는 세 번째 꼭 해야 할 일이 있다고 한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일. 그렇겠다고 대답을 하지만, 그게 아직 무엇인지 모른다.

 

Land of Lotus-Eaters** 그리스 신화 The Odyssey에 나오는 지명이다. 지금은 아프리카의 튜니시아 남쪽 근처의 섬인 Island of Djerba가 The Odyssey의 Land od Lotus-Eaters라고 추측한다.삽화 역시 아프리카 지역임을 시사한다.

 

 

 

 

 

126D3B3F4F8F19601B89C5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